안전사고 발생에 대한 엉터리 대응-고객불만 무시

정MG 2015.04.27 11:08 조회 : 1675

저는 어제 4/26일 더파티웨딩 베일리홀에 결혼식이 있어 하객으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이 변한 모습에 감탄을 하며 놀란 모습으로 결혼식장 장소를 찾았습니다.

아이스퀘어 몰 4층으로 가야 하는데 입구를 찾지 못하여 에스컬레이트를 이용하게 되었는데

2층으로 올라 갔다가 3층으로 가는 에스컬에터를 타기 위해 이동하는 도중 코너의 대리석에 발목이 결려

바지가 찢어지고 발목에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예식장 장소를 찾기위해 시간을 허비하는 바람에 시간에 쫒겨 상처가 나고 바지가 찢어진채로 결혼식 방문을 마치고

관리실에 사고 내용을 연락 하였습니다.

관리실에는 사람이 없고 경비하는 사람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사고 경위를 확인 하게 되었습니다.

경비원이나 관리자들이 대하는 태도를 보고 실망을 금치 못하였으며 관리책임자들도 고객쪽에 책임을 돌리기에 급급함.

아이스퀘어의 명성에 비해 고객 대응방법에 심각한 문제점을 확인하였음.

1. 사고 경위

- 에스컬레이터를 내려서 이동하는 모퉁이 바닥위에 대리적으로 마무리를 해 두었는데 돌출이 되어 있고

- 모서리 마무리 공사를 엉터리로 해서 대리석 2곳의 모서리 짝이 맞지 않음.

- 일부분 파손이 되어 있어 모서리가 날카롭게 되어 있어 위함한 상황이었음.

- 그곳을 돌아 지나가면서 발목이 모시리에 부딪혔는데 옷이 찢어지고 부상을 입었음.

2. 경비를 맏은 사람이나 관리자들이 고객 대응하는 방법을 전혀 모름.

- 옷이 찢어지고 부상을 입었는데 피해자 상태는 확인도 하지 않았으며,

- 심지어 나보고 왜 그쪽으로 지나가서 상처를 입었느냐고 질책을 하며

- 사고가 난 원인이 전적으로 나쪽에 있다고 책임을 넘김.

- 안전관리 요원 교육이 전혀 되어 있지 않고 대처 방법도 모름.

- 뭐가 잘못되었는지 판단 능력도 부재 임.

3. 보고하는 프로그램이나 Channel이 없음

- 담당자 3사람을 만나 대화를 했는데 모두 어쩔줄을 모르기만 하지 대응하는 방법을 모름.

- 담당자들이 사고 수습을 하지도 못하면서 상부에 보고도 하지 않음.

- 보고 자체를 꺼리고 숨길려고 하는 모습이 역력 함.

4. 책임있는 관리자들 연락 불통

- 나도 갑갑해서 책임자 연락 요청을 하였으나 휴일이라 모두 부재중이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함.

- 비상 연락망도 없다고 함.

- 나도 멀리서 갔기 때문에 빨리 수습을 하고 돌아올려고 하였으나 사고 접수도 하지 않고 시간만 보내고 있음.

- 휴일에 대형 사고가 나면 아무런 조치를 취할 능력이 없음

5. 방문객이 사고를 당하고 옷이 찢어졌는데도 아무런 보상을 하지 않음.

- 내가 부주의보다도 대리석이 깨져서 날카롭게 되어 있어서 누구라도 그곳을 지나다 스치면 부상을 입을 수 있는 상태임.

- 그런데도 보상할 이유가 없다고 함.

위 내용은 실제 경위이고 리얼하게 오고간 내용은 정리를 하지 않았음.

오리혀 경비원들이 갑질을 하고 있어서 피해자인 나로서는 어처구니가 없는 상황이 발생 하였고

사고 원인 제공을 한 아이스퀘어에서 책임있는 회답이나 보상이 없음.

이런 곳에서 쇼핑을 하거나 방문객으로 방문하여 시고가 발생하면 아무런 조치를 할 능력도 없고 고객들만 골탕을 먹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음.

고객이 사고가 났는데도 고객에게 책임 떠넘기기에 급급한 행태로 보아 고객의 안전을 보호하고 책임을 져야 할 회사가

대처할 능력이나 룰도 없고 비상 연락도 돼지 않는 상황에서 대형 사고가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할 지 뻔 한 사실입니다.